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유 팔레트 움짤 만들기

 

 

블로그에 움짤 만들기를 해서  올리는분들이 많은데여   한캡쳐 플러스로  움짤을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에 아이유 팔레트가 수록곡 대부분이 TOP10에 이름을 올리고 있죠   아이유 팔레트로 움짤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간편한 움짤만들기 캡쳐프로그램

한캡쳐플러스 

  한캡쳐 플러스는  7가지의 다양한 캡쳐기능과 동영상을 연속캡쳐해서 간편하게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손쉽게 편집도 가능합니다.

한캡쳐 플러스를 네이버에서 검색 후 설치 합니다.

 

 

 

유튜브에서 아이유 팔레트 동영상을 찾습니다. 캡쳐할 위치를 찾아 앞부분에 일시정지 시킵니다.

한캡쳐 플러스 메뉴에서 연속캡쳐를 (단축키- Alt+6)  실행 합니다. 캡쳐창을 닫고  하단에 작업표시줄에 아이콘 메뉴로도 쉽게 캡쳐 가능합니다.

 

 

연속캡쳐를 실행하면 녹색 라인으로 캡쳐할 영역을 정해주고  캡쳐실행을 누릅니다. 동시에 동영상도 재생 합니다.

( 프레임수는  초당 최대 30 fps 이며  클수록 움직임이 부드럽지만 용량이 커집니다.  20 프레임으로 해보겠습니다.)

 

 

 

원하는 시점에서 캡쳐중지를 합니다.

캡쳐 시간은 5초 이내정도가 적당합니다. 이상이 되면 불러오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용량이 커서 블로그에 올릴수도 없습니다.

 

 

 

아이유 팔레트 동영상을 연속 캡쳐한 이미지들이 나옵니다.  상단에는 도구툴로 간편한 편집을 할수 있고  하단에는

불필요한 프레임 삭제 , 속도 조절과  Play버튼으로 움짤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맨 우측에  애니GIF 저장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움짤이 완성 됩니다.

 

 아이유 팔레트로  움짤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간단하고 참 쉽죠

 

 

 

 

유튜브를 많이 애용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팁 하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