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회사 직급 순서

  

보통 회사 직급을 직무의 등급 이라고 하는데요 처음 사회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주임, 대리, 과장 등 직급이 너무 많아

순서가 헷갈릴수 있습니다.  보편적인 회사 직급 순서를 하나씩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사원처음 입사할때 부르는 직급 입니다.  인턴으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주임- 사원 4년 경력 이상 되면 진급 하는 케이스며 작은회사일 경우는 바로 대리로 승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대리- 주임 진급 후 3년 이내로 대부분 대리로 승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과장-  사원, 주임, 대리를 관리하는장 역할을 맡을 경우가 많습니다.

 

5. 차장 - 과장 과 부장 전 직급 입니다.


6. 부장-  보통 한부서의 구성원을 책임지는 자리입니다.


7. 임원진- 부장에서 진급을 하는 경우입니다.

이사 ⇒ 상무  ⇒ 전무  ⇒ 부사장⇒  사장  ⇒ 회장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회사 직급 순서대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회장 > 사장 > 부사장 > 전무 > 상무 >이사  > 부장  > 차장 >과장 > 대리 > 주임 > 사원(인턴)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무료 설치  (0) 2018.01.24
할인계산기  (0) 2018.01.23
유튜브 동영상 다운 안전한1그램플레이어  (0) 2018.01.15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소개  (0) 2018.01.11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 모음  (0) 2018.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