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회사 직급을 직무의 등급 이라고 하는데요 처음 사회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주임, 대리, 과장 등 직급이 너무 많아
순서가 헷갈릴수 있습니다. 보편적인 회사 직급 순서를 하나씩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사원- 처음 입사할때 부르는 직급 입니다. 인턴으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주임- 사원 4년 경력 이상 되면 진급 하는 케이스며 작은회사일 경우는 바로 대리로 승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대리- 주임 진급 후 3년 이내로 대부분 대리로 승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과장- 사원, 주임, 대리를 관리하는 팀장 역할을 맡을 경우가 많습니다.
5. 차장 - 과장 과 부장 전 직급 입니다.
6. 부장- 보통 한부서의 구성원을 책임지는 자리입니다.
7. 임원진- 부장에서 진급을 하는 경우입니다.
이사 ⇒ 상무 ⇒ 전무 ⇒ 부사장⇒ 사장 ⇒ 회장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회사 직급 순서대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회장 > 사장 > 부사장 > 전무 > 상무 >이사 > 부장 > 차장 >과장 > 대리 > 주임 > 사원(인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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