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크롤 캡쳐 간단 방법

 

보통, 윈도우XP 부터 시스템에 기본적으로 캡처 도구라는 유틸리티가 있습니다만 기본적인 캡쳐기능때문에

다른 캡쳐프로그램을 깔아서 사용할때가 많은데요 예를들면 내용이 긴 화면을 스크롤 캡쳐를 해야하는데

캡처도구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이번시간은 크롤 캡쳐가 제대로 되는 한캡쳐 플러스 캡쳐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한캡쳐 플러스의 장점은 간편한 캡쳐기능과 다양한 캡쳐 기능과 움짤만들기 기능을 들수 있습니다.

 

▶ 한캡쳐 플러스 설치

네이버에서 한캡쳐플러스를 검색하고 자료실에서 다운받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한캡쳐 플러스 편리성

캡쳐메인창을 내리고 ① 단축키나  ②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 우측메뉴로 빠르고 편리하게 캡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가지의 다양한 캡쳐기능

직접캡쳐, 정밀캡쳐 ,전체캡쳐, 윈도창캡쳐, 단위캡쳐 ,스크롤 캡쳐 , 연속캡쳐 등 7가지의 다양한 캡쳐기능이 있는데

이중에서 유용한 스크롤 캡쳐와 연속캡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캡쳐 플러스 스크롤 캡쳐 기능

아래는 유튜브 사이트를 알캡처와 한캡쳐플러스로  스크롤 캡쳐한 비교 이미지 입니다.  알캡처의 경우 좌측 세로매뉴가 아래에 반복되서 연속적으로 캡쳐되는 오류가 있지만 한캡쳐플러스는 깔끔하게 캡쳐되어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한캡쳐플러스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이런 스크롤 캡쳐 기능이 더 좋아진걸 느낄 수 있습니다.

 

 

 

 

 

 

 

 

 

3) 연속캡쳐 중지

원하는 시점에서 캡쳐를 중지 합니다. 캡쳐 시간이 길수록 용량이 커져 시간이 길어지므로 보통 5초 이내가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