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창업자들에게 온라인광고는필수이겠죠
내 상점(온.오프) 을 어떻게 노출 시키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느냐에 구매전환은 물론 브랜딩효과까지 누릴 수가 있습니다.
그중 제가 생각하는 합리적인 온라인광고팁을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창업을 시작하시는 분들께 광고를 잘 하는 사람들은 네이버(파워링크)키워드광고는 크게 권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쇼핑몰의 규모와 자본력이 받쳐주지 않는한 섣불리 투자를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광고주센터에 가입하셔서 키워드 금액들을 일일히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가 원하는 순위에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려면
그 가격이(1클릭당) 너무나도 부담스러운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예전처럼 입찰가가 너무 높은 키워드광고 보다는 오픈마켓이나 지식쇼핑등에 입점을 시키는 편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SNS▼
요즘은 전문 업체에 맡길 수도 있게 내가 (또는 나의 직원)) 직접 관리할 수도 있는 SNS 활동 입니다.
SNS상에서 유저와 직접 소통하고 내 쇼핑몰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용이한 마케팅채널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병행하면 좋을 온라인광고는,
네트워크 타겟팅 광고 입니다.
네트워크 타겟팅광고란 다양한 언론 매체 또는 커뮤니티등에 다양한 방식으로 내 쇼핑몰을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 입니다.
또한 네트워크타겟팅광고는 리타겟팅 이라는 (다시한번 방문유저에게 노출되는 방식) 기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네트워크 타겟팅 광고로는 구글이 있고 크리테오, 다음 DDN,네오클릭, 리얼클릭등이 있습니다.
저는 이 가운데 가장 저렴하면서 트래픽 (유입)을 많이 모을 수 있는 네오클릭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네오클릭은 온라인광고 중에서도 국내 네트워크 광고의 토종격인 광고입니다.
예전에 TV광고에서 유민상씨의 CF로 유명한 온라인광고 이기도 합니다.
네오클릭은 제휴된 AD네트워크가 300여개 정도 입니다.
네오클릭은 제휴처들을 통해서 광고가 송출되는데요 ;
광고가 송출되는 방식은 언론사에는 문장내에 단어에 링크가 걸려 키워드추천 형식으로 노출되고,
이미지배너로도 노출됩니다.
그리고 검색!
제휴매체중에는 포털사이트도 몇군데 있고 검색기능을 갖춘 사이트라면 검색시 네오클릭 광고가 노출됩니다.
<예시>
네오클릭도 여느 검색광고와 다름없이 1클릭당 금액이 과금되는 광고입니다.
최소 시작단가는 60원으로 상상하기 힘든 금액입니다.
메인급 포털사이트는 아니지만 각종 숨은 영역까지 전부 제휴를 맺고있어 300여개의 매체에서 내 광고를 보여주므로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의 온라인광고라 볼 수 있습니다.
네오클릭 광고주센터에 가입하시고 알아보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바로가기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전략 (0) | 2016.07.29 |
---|---|
온라인마케팅은 네오클릭으로 (0) | 2016.07.29 |
쇼핑몰창업 (0) | 2016.07.28 |
인터넷광고 (0) | 2016.07.28 |
통합 리워드앱 추천- 지니머니 (0) | 2016.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