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자본창업

소자본창업 많이들 생각하고 계시죠.

종자돈을 많이 갖고 있지 않은 평범한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싶을때 온라인창업 만한게 없죠.

초기 비용도 많이 들지 않고 월세나,지역에도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온라인창업의 물결은 지속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온라인 소자본창업을 시작할때 먼저 

통신판매신고-> 나의 업종에 맞는 상품을 바잉-> 상품성 있게 연출,표현->마케팅

의 순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온라인창업자 분들의 고민중 대부분은 내 업체를 어떻게 마케팅 할것인가 라는 점일텐데요.


제가 생각하는 온라인마케팅의 방법을 3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SNS 운영하기

내 온라인쇼핑몰 과는 별도의 SNS 계정에서 일상이나 많은 정보를 공유하면서 활동을 합니다.

SNS계정은 여러개를 만들어두고 동시 활동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네이버블로그,티스토리블로그 카카오스토리등 각각의 매체별로 각각의 특색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이미지 한개로 임팩트를 줘야 하는것이 있는가 하면 여러장을 한꺼번에 블로그형식으로 올릴 수도 있는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SNS는  무겁지 않게 가볍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매체를  믹스해서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네이버 폴라>


요즘 추천 드리고 싶은  SNS는 네이버 폴라 인데요.

타 SNS와 같이 #헤쉬테그를  입력하면 함께 노출이 되고 사진을 10장까지 올릴 수 있어서 스토리 형식으로 쓰기 편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매체에는 메인에 URL을 등록할 수가 있기 때문에 내 사이트를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2. 스토어팜,지식쇼핑등 오픈마켓에 입점하기



그 다음엔 각종 오픈마켓에 입점하는 방식입니다.

11번가, 지마켓, 옥션등에 내 상품을 별도로 올려서 판매가 병행되면 좋습니다.

물론 지식쇼핑과 스토어팜에도 기재하면 좋구요.

판매가 되면 수수료를 떼고 수익이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최대한 많은 곳에 입점하여 내 상품과 상점을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온라인광고 (유료) 운영하기


돈이 들지 않는 SNS를 열심히 하고 이제 유료 온라인광고를 집행할 차례이죠.

온라인광고 중에서 유료광고는 파워링크등의 키워드 광고는 권해드리진 않습니다.

특히 경쟁이 심한 업종이라면 키워드 1클릭당의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높아질 우려가 있으므로 이제 막 창업한 신생 업종 이라면

키워드광고로 승부하기 보다는 그 외에것들로 노출을 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의 것들이란 지식쇼핑이나 오픈마켓 내에서 상품을 상위,앞화면으로 노출하는 유료광고 진행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광고를 병행하시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타겟팅광고를 알고 넘어가기◀


네트워크 타겟팅 광고란 광고사와 제휴된 네트워크 내에서 유저의 움직임을 분석해서 자동 타겟팅하여

유저에게 맞는 맞춤 광고를 송출하여 주는 것입니다.

이는 유저가 내 사이트에 방문한 흔적이 있더라도 다시한번 리타겟팅 (retagetting) 되거나

성별이나 나이 , 관심사등을 분석해서 알맞는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내 업체의 상품에게 맞는 고객위주로 내 사이트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네트워크 타겟팅광고로는 구글광고나,크리테오,네오클릭 등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초보자가 가장 진행하기 쉬운 네오클릭을 권해드립니다.



네오클릭은 10만원이상부터 자유롭게 광고비를 충전하여 바로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네트워크 타겟팅 광고입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문구를 작성하고 광고비를 충전하면 심사후에 자동으로 300여개의 매체에 광고가 다양한 방법으로 송출됩니다.

 



네오클릭 광고가 노출되는 곳은 유명한 언론사나 포털사이트 커뮤니티등이 있습니다.

그 중 검색이 가능한 매체라면 검색방식으로도 노출되고, 배너만 노출되는 언론사는 또 배너만 나갑니다.



네오클릭의 광고는 1클릭당 과금이 되는 클릭비용 시작 단가가 60원 부터 입니다.

비싸도 몇백원을 넘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진행하시기가 좋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려면 네오클릭 광고주센터에 가셔서 구경 해보세요^^



클릭하시면 이동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디오듣기 - 알람시계 어플 꼬기요  (2) 2016.08.25
부업-지니머니  (0) 2016.08.19
사진편집프로그램  (0) 2016.08.17
돈버는법 - 지니머니  (0) 2016.08.17
손부업  (0) 2016.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