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네오브이

로보트 태권브이! 네오브이를 지켜줘!

 

 

 

 

 

짜쟌 ~~~ 이것은 오늘 사장님의 작품입니다.

 

원래 사무실 입구에 있던 사람 모양의 네오브이 간판에 태권브이를 붙여두셨는데요.

 

 네오브이 간판은 원래 이런 의미였습니다.

 

 

 

 

네오브이 + 태권브이 = 네오태권브이...? ㅋㅋㅋ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네오태권브이~ ♪♬♩??

 

 

 

로보트 태권V는 한국의 대표적인 에니메이션이죵? ㅋㅋ

 

 

 

일본만화인 마징가Z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던 시절

 

마징가Z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고 태권V만의 독창성을 더해져

 

한국의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상징성을 가지게 된 작품 정도로 알고있는데요.

 

 

 

 

 

저는 이 만화가 개봉했던 시대의 세대는 아니지만 옛날 포스터를 찾아보니

 

왠지 옛날 만화영화가 주는 향수 같은 것이 진하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저희 네오브이 사장님의 이미지가 로보트 태권브이와 닮아있기도 합니다 ㅋㅋㅋ

 

무지막지한 체력, 안되는 것을 되게 하는 능력, 든든함.. ㅋㅋㅋ

 

그리고 도통 나아지지가 않는... 마치 로보트가 하는 것만 같은 유머감각....... '_';;;;

 

 

 

사장님은 어떤 의미에서 태권브이를 붙여 놓으신 걸까요? ㅋㅋㅋ